실시간 뉴스
2019-08-16 15:46 (금)
수성구-작은 문화공간 활발한 운영에 행복한 주민들
수성구-작은 문화공간 활발한 운영에 행복한 주민들
  • 월드아트신문
  • 승인 2019.05.3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삭막했던 통로가 너무 밝아졌어요~

  대구 수성구(김대권 구청장)는 민간의 작은 문화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문화와 예술을 즐기고 긴 호흡으로 쉬어 갈 수 있도록 여가를 즐기고, 주민들 상호간 공감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작은 문화공간 6곳을 선정하고 지난 4월말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선정된 작은 문화공간에서는 뮤지컬, 인문학강의, 미술수업, 여행영어, 가죽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성구민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안남숙 갤러리(만촌동)에서는 전시회 관람, 미술체험, 예쁜글씨 POP로 소품만들기, 긍정브레인 독서로 여행하기를 비롯하여 쉼터공간과 맨발걷기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술체험 - 열심히 설명을 듣고 있어요
너무 멋집니다~
부귀영화 모란꽃그리기 - 화사한 꽃을 그려요

 

대구지하철 만촌역 2번출구에서 버스정류장을 지나는 통로로 이용되던 유휴공간을 예쁜 꽃들과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있어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바쁘게 지나가기만 하던 길이 너무 환해져서 그림관람도 하고 예쁜꽃들을 보면서 마음이 행복해진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바쁘다.

작은문화공간 안남숙 갤러리 현판 부착했어요

 

수성구는 선정된 작은 문화공간 홍보를 위해 인증현판을 부착하고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작은 문화공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주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 가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